비트코인은 왜 금과 같이 시세가 올라갈까?

노트북 속의 비트코인

▶비트코인과 금의 상관관계

금융 환경에서 두 가지 중요한 자산인 비트코인과 금 사이의 상관관계는 계속 주목할만한 현상이다. 전문가들은 올해 하반기에 비트코인과 금의 상승 추세를 예상하여 투자자들에게 잠재적인 기회를 시사했다.

 

 

 

▶시장 움직임 분석

지난 6개월을 분석해 보면 금 선물 가격이 상승할 때마다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최근 시장 동향은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금 선물은 이번 달 하락세를 보이며 1,900달러 중반까지 떨어졌다. 마찬가지로 비트코인도 $ 26,000로 떨어졌다. 이것은 이러한 자산의 역동적인 특성과 시장 움직임에 대한 최신 정보를 유지하는 것의 중요성을 알려준다.

 

 

 

▶상관관계 이유

비트코인과 금 사이의 동시성은 경기 침체에 대한 우려 속에서 인플레이션에 대한 잠재적 헤지로서의 공동 역할로 설명될 수 있다. 미국 채권 및 MMF(Money Market Fund)와 같은 전통적인 헤징 도구는 은행 위험을 완화할 수 있지만 미국 채권 디폴트에 대해서는 제한적인 보호할 수 있다. 여기에서 위험 헤지로서의 비트코인의 매력이 작용한다.

 

▶시장 예측

시장 예측은 올해 하반기에 금과 비트코인의 상승 궤적을 나타낸다. 이 기간 동안 미국 달러의 잠재적인 약세는 금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을 더한다. 투자자들은 금 가치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고 잠재적으로 사상 최고치 경신으로 이어질 수 있는 미국 달러의 성과를 면밀히 모니터링해야 한다고 전한다.

 

전문가들의 통찰력

특히 경기 위축과 인플레이션이 제한된 시기에 중장기적으로 내재가치를 보존하는 자산으로서 금의 매력을 강조한다. 다양화의 수단으로써 금은 그 매력을 유지하고 투자자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 정부의 신용등급에 대한 우려와 부도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비트코인을 통한 헤징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는 헤징 수단으로써의 비트코인의 진화하는 역할과 불확실한 시기에 안정감을 제공할 수 있는 잠재력을 내다봤다.

 

▶부채 한도 문제

비트코인과 금의 가격 비교는 시장이 부채 한도 문제의 불확실성에 대한 헤징을 아직 완전히 수용하지 못했다는 것을 나타내기도 한다. 이제 부채 한도 문제에 관심이 집중되고 비트코인을 통한 헤지 수요가 본격화될 가능성이 높다.

 

▶역사적 통찰

과거 데이터를 살펴보면 이전 비트코인 가격 상승이 부채 한도 문제와 미국 정부 신용 등급 문제의 영향을 많이 받았음을 알 수 있다. 2011년과 2013년에는 Standard & Poor's(S&P)가 미국 정부에 대해 부정적인 전망을 발표했고 Fitch가 미국 정부의 등급 하향을 검토하면서 눈에 띄게 급증했다.

 

금

▶결론

결론적으로 비트코인과 금 가격의 동기화는 계속해서 주목을 받고 있으며 전문가들은 하반기에 두 자산의 상승 추세를 예측한다. 경제 상황, 인플레이션 우려, 부채 한도 문제는 투자 심리를 형성하고 헤지 수요를 주도하는 핵심 요인이다. 정보를 유지하고 이러한 요소를 모니터링하는 것은 시장에서 잠재적인 기회를 활용하려는 투자자에게 매우 중요한 정보일 것이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비트코인 기반 NFT :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디지털 자산의 새로운 영역

▷서론 블록체인 분석 플랫폼인 크립토슬램(CryptoSlam)의 데이터에 따르면 비트코인 기반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가 상당한 발전을 이루고 있다고 한다. 최근 수치에 따르면 비트코인 기반 NFT 거

gnine83.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