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학개미의 선택 : 엔허투로 날개 단 다이이치산쿄

바다를 배경으로 주식을 하고 있는 모습

1.일본 증시 호황과 국내 투자자의 확대

일본 증시는 현재 상당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 국내 투자자들의 직접투자가 급증하고 있다. 지난달 일본 주식을 매도하던 한국 투자자들은 경로를 바꿔 50만 달러치 순매수를 했다. 계속해서 국내 투자자들의 순매수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등 긍정적인 흐름은 계속될 전망이다. 일본 주식 시장에서 국내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투자에는 장기 미국 채권 ETF와 반도체 ETF가 있다. 그리고 제약회사인 다이이치산쿄도 9만 달러 순매수를 기록하며 일본 전체 주식 중 순매수 순위 49위를 기록했다.

 

 

 

2.엔허투 판매로 인한 강력한 수익 및 성장

다이이찌산쿄는 아스트라제네카와 공동 개발한 항암제 엔허투의 놀라운 매출 성장에 힘입어 인상적인 재무 성과를 달성했다. 지난해 엔허투의 매출은 전년 대비 22.4% 증가한 1조 2,785억 엔에 달했다. 영업이익도 65.1% 급증한 1206억엔을 기록하며 눈부신 성장세를 보였다. 이러한 긍정적인 성과는다이이찌산쿄 주가에 지대한 영향을 미쳐 지난 1년간 31.83% 급등했다.

 

 

 

3.엔허투 및 3상 임상 시험의 가능성

엔허투는 유방암 및 위암 치료제로 규제 승인을 받았으며 현재 환자에게 처방되고 있다. 그리고 다이이찌산쿄는 올해 상반기 중 엔허투의 적응증 확대를 위한 임상 3상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러한 시험 결과는 엔허투의 성공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상당히 기대가 되고 있다. 미래에셋증권은 올해 엔허투의 매출이 41.4% 성장한 3563억엔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다이이찌산쿄도 임상 실패 가능성이 있지만 임상 시험을 진행 중인 항체-약물 접합체(ADC)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가능성이 훨씬 높다.

 

다이이치산쿄엔허투

4,요약

일본 주식 시장은 성장기를 누리고 있으며 국내 투자자들의 직접 투자가 증가하고 있다. 항암제 엔허투의 매출 호조에 힘입어 국내 투자자들의 순매수 상위권 종목은 다이이찌산쿄다. 엔허투의 성공에 힘입어 회사의 인상적인 재무 실적은 주가를 크게 끌어올렸다. 다가오는 임상 3상 시험 결과와 엔허투 적응증의 잠재적 확장은 다이이찌산쿄의 성장 전망을 더욱 기여할 예정이다. 허나 회사의 ADC 파이프라인의 임상 시험과 관련된 내재적 위험을 참고하는것은 필요할 것이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엔비디아 : 미친듯이 날아가는 주가, 누가 엉덩이에 불을 붙였나?

▷서론 인공지능(AI) 분야의 강자 엔비디아가 예상치 못한 실적 호조에 힘입어 주가가 20% 이상 급등하는 눈에 띄는 급등세를 보였다. 이러한 급증으로 엔비디아는 시가총액 1조 달러에 도달할 수

gnine83.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