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스레드 출시로 디지털 광고 산업 주가 상승

메타 스레드의 출시로 인해 디지털 광고가 붐을 일으키며 주가가 수직상승하고 있는듯 하다.

1. 디지털 광고의 판도를 바꾸는 스레드의 등장

트위터에 버금가는 새로운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 스레드(Thread)를 선보인 메타의 반응에 디지털 광고 산업이 급등하고 있다. 디지털 광고 환경을 재구성할 수 있는 스레드의 잠재력은 투자자들 사이에서 새로운 관심을 불러일으켰다고 보면 되겠다. 그러나 업계 전문가들은 국내 시장에서 스레드의 성과가 갖는 의미를 말하며, 이를 테마 투자로 그칠 수도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고 말한다.

 

 

 

2. 주가가 급등하고 있는 디지털 광고주

7월 7일 와이즈버드, 플레이디, 모비데이즈 등 유수 디지털 광고업체들의 주가가 각각 29.97%, 29.88%, 19.17% 오르는 놀라운 상승세를 보였다. 이들 기업은 전월 대비 와이즈버드가 43.57% 증가해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플레이디가 26.91%, 모비데이즈가 44.63%로 뒤를 이었다.

 

 

 

3. 메타의 파트너십

와이즈버드, 플레이디, 모비데이즈는 메타의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및 모바일 광고와 같은 플랫폼에 대한 최첨단 광고 설루션 및 분석을 제공한다. 이러한 파트너십은 국내 시장에서 디지털 광고 주식의 성장에 크게 기여했다.

 

4. 스레드의 폭발적인 성장

메타의 새로운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 스레드는 출시 이틀 만에 7천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확보했으며 곧 1억 명에 도달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빠른 성장 속도는 ChatGPT, 틱톡 및 인스타그램과 같은 다른 인기 플랫폼을 능가할 정도다. 업계 전문가들은 스레드가 인스타그램과 원활하게 통합되고 광고 대행사 및 미디어 담당자에게 새로운 수익원을 제공함으로써 디지털 광고를 혁신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고 믿고 있다.

 

5. 스레드의 국내 시장 전망

국내 시장에서 스레드의 성공은 사용자 참여 및 채택에 달려 있다. 유사한 플랫폼인 트위터는 언어폭력 및 혐오 발언과 같은 문제로 인해 광고주를 기피시키는 문제로 인해 한국에서 그다지 주목받지 못했다. 그 부분을 스레드가 매울 경우 국내 시장에서 트위터를 압도할 가능성도 높을 것이다.

 

6. 철저한 평가

일부 전문가들은 스레드 플랫폼에 아직 광고가 도입되지 않았기 때문에 스레드 관련 주식이 인기 있는 테마 투자로 그칠 수도 있다고 한다. 그리고 바이오 붐을 연상시키는 관련 없는 기업이 유행하는 주제에 편승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스레드의 테마와 일치하는 기업을 철저히 평가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7. 마무리

메타의 스레드 도입은 디지털 광고 산업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으며 와이즈버드, 플레이디 및 모비데이즈와 같은 회사의 주가가 크게 상승했다. 국내 시장에서 스레드의 성과와 디지털 광고 관행을 재구성할 수 있는 잠재력은 핵심 초점 영역이다. 투자자들은 디지털 광고 관련 주식에 대한 단기적 기회와 주제적 의미를 고려하면서 스레드의 진행 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해야 할 것이다.

 

 

 

 

GS건설, 부실공사 논란 커지면서 주가 급락

1.GS건설 공사 논란과 주가 급락 건설사인 GS건설이 공사 논란 우려로 주가가 급락하고 있다. 회사의 검단 아파트 재건축 결정과 진행 중인 수사가 주식시장에 불확실성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7월

gnine83.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