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당뇨복합제 시다프비아 위탁생산 및 공급 개시

SK케미칼

1. 서론

sk케미칼은 아스트라제네카(AZ)와 공동으로 개발한 당뇨복합제 '시다프비아'의 본격적인 위탁생산 및 공급계약을 체결했고, 이번 협약에 따라서 시다프비아는 한국을 물론 다양한 국가로 유통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한다.

 

※SK케미칼 홈페이지 바로가기↓

SK케미칼 홈페이지

 

 

 

2. 당뇨병 치료를 위한 강력한 복합제

시다프비아는 아스트라제네카의 당뇨병 치료제 '포시가'(다파글리플로진)와 기전이 다른 '시타글립틴'을 합친 강력한 복합제다. 국내에서는 만 18세 이상 성인 제2형 당뇨병 치료제로 허가를 받아 시판 유망주로 자리매김하고 할 것으로 보인다.

 

 

 

3. 생산

계약 조건에 따라 sk케미컬은 한국 청주 공장에서 시다비아의 생산 및 공급을 맡게 ​​된다. 한편, 아스트라제네카는 향후 MAH(Marketing Authorization Holder) 자격으로 포시가 복합제의 상업화를 담당하게 된다.

 

SK케미칼, 아스트라제네카당뇨치료제 개발

4. 기반 마련

SK케미칼은 의약품 기술력과 생산능력에 큰 자부심을 드러내며 여러 국가에 의약품을 공급할 수 있는 든든한 기반을 마련했고, 이번을 계기로 다양한 협업 사례를 지속적으로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한다.

 

5. 결론

SK케미칼과 아스트라제네카의 파트너십을 통해 혁신적인 당뇨병 복합제 시다비아를 생산 및 공급하는 것은 제약 기술을 발전시키고 글로벌 헬스케어 환경에 크게 기여하겠다는 sk케미컬의 목표 및 의지를 보여준다. 이 약물이 계속해서 승인을 받고 더 많은 시장으로 확장함에 따라 전 세계 당뇨 환자에게 혜택을 주는 제2형 당뇨병에 대한 효과적인 치료법을 되어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금양의 에스엠랩 최대주주 등극, 2차전지에 투자하는 이유

1. 금양, 에스엠랩 최대주주 등극 유수 기업인 금양이 이차전지 소재 전문기업 에스엠랩에 대규모 투자를 단행했다. 7월 21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금양은 에스엠랩에 1050억 원의 거액을 투자한

gnine83.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