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의 소중함을 깨닫자

토마스 제퍼슨 초상화

 

 

아무 하는 일 없이

시간을 허비하지 않겠다고

맹세하라

우리가 항상

뭔가를 한다면

놀라우리만치

많은 일을 해낼수 있다

 

-토마스 제퍼슨-

 

 

 토머스 제퍼슨은 미국 민주주의의 대의를 밝힌 독립선언서의 작성자이다.뛰어난 연설가까지는 아니었지만 당대의 여러 정치인 가운데서도 손꼽히는 문장가였다.제 2차 대륙회의에 버지니아 주 대표로 참석한 제퍼슨은 독립선언서 기초 위원 5인 가운데 한 명이 되어 그 유명한 문서의 초안을 작성했다.

 

 제퍼슨은 미국 민주주의를 대표하는 인물이다.또한 오늘날 미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대통령 가운데 한사람으로도 꼽힌다.미국의 2달러 지폐와 5센터 동전에도 제퍼슨의 얼굴이 나와 있다.

 

 

시간은 항상 우리가 생각하는것보다 멀리 달려간다.여기 있을것 같지만 저 멀리 가있고,잡을수 있을것 같지만 잡을수 없다.또한 시간은 영원불멸하지만 우리의 시간은 한정적이다.결국엔 건전지가 다된 시계처럼 우리의 시계는 멈추는 날이 온다.그렇기에 항상 시간은 소중히 다뤄줘야 한다.

 

 지금 멈춰있다면 당장 움직이자.뭐라도 해보자.지금 나처럼 명언 검색이라도 해서 직접 써보고 알아보고 생각이라도 써보자.아무것도 아닌 작은 일일지라도 나중에는 놀라운 일이 될 수 있다.그렇게 희망적으로 살아보자.

 

 

 

*다음으로 읽어보시길 바라는 추천글*

 

걱정 말아요 그대

그대여 아무 걱정 하지 말아요 우리 함께 노래합시다 그대 아픈 기억들 모두 그대여 그대 가슴 깊이 묻어 버리고 지나간 것은 지나간 대로 그런 의미가 있죠 떠난 이에게 노래하세요 후회 없이

gnine83.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