걱정 말아요 그대

그대여 아무 걱정 하지 말아요

우리 함께 노래합시다

그대 아픈 기억들 모두 그대여

그대 가슴 깊이 묻어 버리고

 

지나간 것은 지나간 대로

그런 의미가 있죠

떠난 이에게 노래하세요

후회 없이 사랑했노라 말해요

 

-걱정 말아요 그대 中, 전인권-

 

 

 2004년에 발매된 전인권 님의 4집 앨범 수록곡이다. 전인권을 대표하는 곡 중에 하나이고 특이나 워낙에 리메이크가 많이 된 노래라 듣고 싶은 버전을 골라서 들어보실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오리지널버전이 제일 좋다. 근데 2017년에 독일그룹노래를 표절했다는 시비가 붙었는데 처음에 완강히 부인했는데 그 이후 사실상 표절 인정했다고 한다. 들어보니까 완전 노래가 똑같더라.

 

나는 노래보다는 가사의 아름다움을 찾는 사람이기에 '걱정 말아요 그대' 중 위에 저부분을 상당히 좋아한다. 힘들거나 지친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를 해주는 문구이지 않나? 지나간 것들은 슬픈 일, 즐거운 일, 행복한 일, 서러웠던 일 등 아주 복잡하고 다양한 많은 일들이 있다. 근데 모든 일들은 다 의미가 있다. 의미가 없다면 내 존재자체를 부정하는 것이다. 그리고 지난 것들에 대해서 후회하지 말자, 후회 없는 일들이었다고 가슴 펴고 생각하자. 어차피 시간은 돌아오지 않는다. 계속해서 과거에 얽매이면 정말 과거형 인간이 된다. 과거형 인간은 그저 추억 속의, 기억 저편의 사람을 뜻한다.

 

 나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지 않다. 나는 너와 지금 함께 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