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멕, 많은 관심속에 코스닥 상장 첫날부터 주가 급등

1. 서론

전기차 소재·부품 전문기업 알멕은 상장 첫날 200%가 넘는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 알맹의 주식은 6월 30일 오전 9시 49분 현재 공모가 5만 원 대비 220.60% 상승한 16만 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하루 종일 주가는 18만 원까지 치솟았다. 이러한 급등은 새로 상장된 주식이 상장일에 공모가의 최대 4배까지 상승하도록 허용하는 상장 제도로 인해, 따따블에 근접한 수준까지 치솟은 것이다.

 

 

 

2.IPO기간 동은 수요 및 청약

알멕은 기업공개(IPO) 기간 동안 기관 및 일반 투자자 모두로부터 상당한 관심을 받았다. 지난 20일과 21일 이틀간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주식 청약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으며 엄청난 호응을 얻었다. 공모주식 총 100만 주 중 3억 3890만 주가 청약돼 전체의 25%를 차지했다. 청약 증거금은 무려 8조 4725억 원에 달했다. 그리고 수요예측에는 국내외 1,772개 기관이 참여해 1,697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3. 확장 계획 및 생산 시설

알멕은 성공적인 코스닥 상장에 따라 생산 시설을 확장할 전략적 계획을 가지고 있다. 전기차 소재 부품 시장 성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국내 생산능력 강화와 미국 추가 설비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생산 능력을 확장함으로써 알멕은 급성장하는 전기 자동차 산업이 제공하는 기회를 활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4. 결론

알멕의 상장은 상당한 열광을 불러일으켜 거래 첫날 주가가 크게 급등했다. IPO 기간 동안 기관 및 일반 투자자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그리고 전기 자동차 소재 및 부품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국내 및 미국에서 생산 시설을 확장하려는 알멕의 전략적 계획은 앞으로의 알멕의 행보가 궁금하게 만든다.

 

※알멕 홈페이지 바로가기↑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금강산업, 모듈러 산업에 대한 정부지원에 주가 연일 상승

1. 회사소개 1979년 8월에 설립되어 1988년에 주식시장에 상장된 금강산업은 다양한 사업활동을 영위하고 있다. 이 회사는 주로 배관 및 구조용 강관을 제조 및 판매하고 알루미늄 폼, 갱 폼, 유로

gnine83.tistory.com